3D Modeling

[3d] Modeling my Univ

Early_Birdy 2021. 5. 30. 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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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전체를 3D 모델링하여 mapping 시켜서 유니티에 올려보고 싶었다.

blender GIS를 이용하여 건물들을 가져왔는데 지형의 고저 차이가 문제였다.

Blender

 

in Unity

지형의 높낮이가 문제가 있는게

유니티에서 캐릭터가 지형 위를 걸어다니려면 캐릭터를 지탱해줘야 한다는 Collider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MeshCollider를 적용해봤는데 너무 이상하게 나온다. 

위 사진처럼 Collide 내부의 두께가 너무 두꺼운 곳도 있고 너무 얇은 곳도 있다.

두꺼운곳은 말도 안되게 두꺼워서 캐릭터가 지형 위에 있다고 하더라도 공중에 떠있게 된다.

그래서 어차피 도로와 여러 지형도 만들어야 할테니 쌩 Plane을 넣어서 맵을 제작하려고 한다.

고저가 있는 지형을 없애고 평평한 plane을 밑에 받쳤다

도로(아스팔트 부분)가 깔리는 부분을 다 면을 합쳐줘서 대강 학교의 도로들을 표현했다. 

도로를 추려냈으니 구분하기위해 아스팔트 색으로 칠해놓자.

여기에 다시 건물들을 올려보자!

buildings with road

 

다음부터는 이제 정문부터 천천히 작업을 시작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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